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머리 자르는 꿈, 다양한 상황 꿈해몽

오늘은 머리 자르는 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꿈해몽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혼자 자르기도 하고, 미용실에서 자르거나, 남의 머리카락을 자르기도 하지요. 그런 상황에 대해서 어떤 꿈해몽들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머리 자르는 꿈, 다양한 상황 꿈해몽>

머리 자르는 꿈

우리는 큰 일이 생겼을 때 머리스타일을 확 바꾸곤 합니다. 긴 머리를 짧게 자르기도 하지요. 특히 실연을 달했거나, 큰 결심이 섰을 때 주로 그렇게 합니다. 머리 자르는 꿈 역시 새출발과 관련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꿈풀이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들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머리 자르는 꿈

아래 디테일한 어떤 내용은 기억나지 않고, 잘랐다는 것만 확연히 기억난다면 이는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치 아팠던 그 어떤 문제들이 해결된다는 의미입니다. 주위로부터 축하받을 일이 생기니 사업운도, 학업운, 연애운, 금전운, 건강운 등 모든 것이 좋게 풀릴 것입니다. 다만, 자르다 마는 상황이었다면 애석하게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없다고 해석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긴머리를 자르는 꿈

예전에 머리를 빡빡 밀어본 적이 있어요. 아주아주아주 큰 결심이 섰을 때였죠. 근데 꿈에서 긴 머리를 잘랐다면 이는 흉몽 계열 중 하나인데요. 하고 있는 일에 실수가 더해져 곤혹스러운 상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수험생이라면 좀 더 신중히 문제를 풀어야 하고, 일에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듯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를 아주 짧게 자른 꿈

단지 긴머리를 자르는 것과 달리 아주 짧게 잘랐다면 새로운 시작, 새로운 다짐, 새로운 환경을 의미합니다. 도전을 할까 말까 망설이고 있다면 이참에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긍정적 결과를 예상한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앞머리 자르는 꿈

꿈속에서 앞머리만 자르는 상황이었다면, 타인으로부터 인정을 받게 된다는 좋은 뜻의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성취감은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니, 자신감을 더욱 더 가지게 될 것입니다. 준비하고 있는 일들, 공부, 사업 등이 잘 풀릴 수 있을 것이니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보세요.

내가 내 머리를 자르는 꿈

저는 앞머리는 직접 깎는 편입니다. 미용실에 가면 일부러 앞머리는 살짝만 치고 말지요. 마음 같아선 직접 전체를 다 손보고 싶지만 어렵지요. 꿈에서 스스로 머리를 잘랐다면 관계를 정리하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관계가 틀어질 수도 있음을 의미하니 잃고 싶지 않은 사람과의 관계에 조금 더 주의를 요합니다.

엉킨 머리 자르는 꿈

머리가 엉키면 짜증납니다. 내 머리이기에 잘 볼 수도 없어 일일이 풀기 어렵지요. 현실에 복잡한 일들이 마구 꼬여 있었다면 이제 실마리를 풀 수 있는 상황이 올 것이니 기쁜 마음으로 적극적인 문제 해결에 나설 때가 되었습니다.

머리를 자르는 데 기분이 좋았다?

꿈 속에서의 나의 감정이 때론 꿈풀이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기분 좋게 깎았다면 마음의 짐이 덜어질 것이라는 좋은 징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를 잘랐는데, 보기 안 좋다?

인간 관계에 있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변 사람들에 상황에 관여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가까운 이와 이별수가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계획했던 일들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으니 좀 더 이성적인 사고가 필요합니다.

삭발하는 꿈

어떤 방식으로든 삭발하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이니 일상 생활에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건강운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내 몸에 이상이 없는지 잘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뽑는 꿈

자르지 않고, 뽑는 것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내 일부 복을 뽑아 내다버리는 행위니, 특히 금전운 측면에서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해몽할 수 있습니다. 돈관리를 한동안은 주의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길이가 줄어들지 않는다

머리카락을 열심히 자르는데 길이는 똑같다? 어쩐지 소름끼치네요. 내 환경의 변화가 없다는 뜻입니다. 조금 안 좋은 쪽으로 꿈풀이 할 수 있는데, 현재 어려운 상황이 있다면 한동안은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으니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견뎌내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 내 머리를 강제로 자르는 꿈

나, 가족, 내 지인들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에 속합니다. 이는 물질적 손실을 의미하기도 하니 돈이 들어가는 문제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고 조심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머리 자르는 광경을 그저 본 꿈

그냥 남이 머리 깎는 걸 보기만 했다면 내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마인드컨트롤이 힘들어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혹시 초조하거나, 불안한 마음이 있다면 잘 다스려야 합니다. 그래야만 풀리지 않던 일이 조금씩 풀리게 될 것입니다. 나보다 동료, 다른 이들의 성과를 먼저 보게 될텐데, 초연한 마음을 가지고 진심으로 축하해줄 수 있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머리를 자르다 마는 꿈

좀 어정쩡하지요? 역시 현실에서도 하고 있는 일들이 내가 계획한대로 제대로 풀리지 않고, 어정쩡하게 흘러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렇기에 좀 더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대한 자세가 필요하다는 걸 말해주고 있습니다.

꿈이라는 건 해석하기에 따라 길몽이 되기도 하고, 흉몽이 되기도 합니다. 때론 흉몽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의 노력으로 길몽의 결과처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만큼 현실에 대한 자세가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지요? 재미 이상으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 다른 꿈해몽 글]

- 똥 싸는 꿈, 초특급 길몽을 찾아보세요

- 로또 당첨 꿈, 돈을 부르는 꿈

- 썩은 이빨 빠지는 꿈, 길몽과 흉몽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