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거북이 꿈해몽, 색깔별, 상황별 꿈풀이

장수의 상징인 거북이 꿈해몽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색깔이 가지는 의미, 그리고 상황에 따른, 크기에 따른 꿈풀이를 정리합니다. 태몽과 관련된 이야기도 정리하고요. 길몽, 흉몽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세요.

<거북이 꿈해몽, 색깔별, 상황별 꿈풀이>

거북이 꿈해몽

작은 애완용 거북이를 키웠던 적이 있기에 저에겐 거북이꿈이 꽤나 친숙합니다. 예전에 보고 싶어서 ㄲ무을 꾸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거의 잊고 지낸답니다. 때론 길몽이라 로또를 사야 할 수도 있고, 때론 흉몽이라 매사에 조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태몽이라면 경사라 좋고요.

 

 

거북이를 만지는 꿈

꿈에서 거북이를 만지거나 안았다면 금전적인 행운을 불러온다는 징조입니다.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소식일 것입니다. 재물운이 좋으니 기대감을 가지고, 하고 있는 일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야말로 길몽이니 괜히 로또 같은 복권이라도 하나 사면 좋을 것 같네요.

이는 태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는데, 딸보다는 아들을 의미한다고 해요. 현명하고, 머리가 좋은 아들을 낳게 된다고 합니다. ^^ 부드럽게 거북이를 쓰다듬어 주었다면 건강운이 좋아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황금거북이 꿈해몽

큰 거북이 꿈

만약 집 안에 큰 거북이가 들어왔다면 재물운이 들어온 것입니다. 큰돈이 들어올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조금은 더 신경써서 생활을 해야겠습니다. 저라면 연금복권이나 로또라도 사겠네요. 사업하는 분이라면 사업이 어느 정도 잘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엄청 큰 거북이라면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잘 풀릴 것으로 꿈풀이할 수 있습니다.

 

황금 거북이 꿈

금빛이 찬란하게 빛나는 황금거북이를 꿈속에서 만났다면 그야말로 횡재수을 얻은 것입니다. 큰 건수의 운이 들어올 것이니, 특히 금전운이 좋을 것입니다. 행운이 따라오니 뭘 해도 잘 풀릴 수 있게 됩니다.

거북이가 날 구해주는 꿈

종종 꿈에서 물에 빠졌는데, 거북이가 구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좋은 징조로서 길몽입니다. 좋게 해석하니 현실에서도 거북이 같은 귀인을 만나게 되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죠.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어려움 없이 잘 풀려나갈 것입니다.

거북이를 타는 꿈

십장생 중 하나인 장수의 장싱 거북이를 타고 다녔다면 그야말로 길몽입니다. 혹시 하늘을 나셨나요? 그건 어쩌면 대박의 기운일 수도 있습니다. 사업가라면 대운을 맞을 수 있을 것이고, 임신 준비 중이라면 아이를 갖게 될 것이며, 취준생이면 취업 소식이 들려올 것입니다. 수험생이라면 합격의 운을 받게 될 것이고, 회사원이면 어쩌면 승진될 수도 있습니다.

거북이를 버리는 꿈

이 좋은 기운을 타고난 생물을 버리다니... 꿈에서조차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거북이꿈은 대체로 길몽이지만, 이렇게 좋지 않은 행위와 연관되면 흉몽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잃을 수도 있고,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돈이 샐 수 있으니 잘 움켜쥐어야 하고요.

이는 단지 버리는 행위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거북이를 해치는 행위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거북이를 죽이는 꿈이라면 금전운이 달아나게 되니 평소 돈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하지만, 길몽이라고 뭐든 다 잘되는 건 아닌 만큼, 흉몽이라고 걱정만 하기보다는 조금 더 조심하면서 매사에 신중하면 현명하게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거북이를 따라가는 꿈

꿈에서 거북이와 상호작용하는 내용은 대부분 '귀인'과 연결됩니다. 지혜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 현실에서 좋은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그 어떤 일을 잘 풀어나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람 관계를 대할 때 대충 대하지 말고, 정성을 다해 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거북이를 먹는 꿈

자라탕이라는 요리도 있지요. 저는 먹어본 적이 없지만, 실제로 지금도 먹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원주민들이 사는 그 어떤 곳에서는 주요 식량으로 이용되기도 하고요. 꿈에서 거북이, 자라를 먹었다면 어쩐지 안 좋게 느껴지겠지만 건강운이 좋아짐을 의미합니다. 여성은 임신, 출산의 기운을 얻게 됩니다. 아픈 사람이라면 건강이 호전될 것이고요.

거북이를 잡는 꿈

태몽 중 하나입니다. 똑똑한 아이로 자라나 훌륭한 인재가 될 것은 암시하는 내용입니다. 아주 좋은 태몽이지요. 반대로 잡지 못하고 놓쳤다면 이는 내 계획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피 흘리는 거북이 꿈

괜히 안타깝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버리네요. 무언가 실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재산을 잃을 수 있으니 나갈 돈을 막을 궁리를 해야 하며, 새는 돈을 찾아야 합니다. 승진에 실패하거나, 사업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거북이알 꿈

알을 낳는 걸 보았다면 현실에서 처해 있는 어려운 일들을 나름대로 잘 풀어나갈 수 있게 됨을 의미합니다.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고, 엉킨 실타래를 풀듯 하나씩 풀어보세요. 결국 잘 해낼 것입니다. 만약 알을 주웠다면 뜻밖의 횡재를 얻게 됩니다.

거북이에게 물리는 꿈해몽

거북이는 아구힘이 굉장합니다. 무엇이든 잘라버릴 정도로 강하지요. 만약 이런 녀석한테 물리는 꿈을 꾸었다면 뭔가 하나를 확실히 거머쥐게 된다는 길몽을 꾼 것입니다. 준비하는 일이 어떤 것이든 제대로만 한다면 다 잘 풀릴 것을 암시합니다.

새끼 거북이 꿈해몽

많은 새끼거북이들이 모여 있는 걸 보았다면 나의 위치가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도 간신배 같은 위치가 아닌 존경을 받는 자리에 올라간다는 의미죠. 따라서, 그에 걸맞은 행동과 마음가짐, 말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조상 때부터 좋은 의미로만 쓰여 오던 영물 중 하나입니다. 많은 상황에서의 꿈해몽이 길몽으로 풀이되는 만큼 기분 좋은 꿈풀이로 하루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네요. ^^

[아래 재미있는 꿈해몽 정보]

- 비맞는 꿈해몽 다양하게 해석해보기

- 로또 당첨꿈, 돈을 부르는 꿈

- 불 꿈해몽, 상황별로 해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