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썩은이빨빠지는꿈 길몽과 흉몽 사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 주제가 이빨입니다. 따라서, 길몽이든 흉몽이든 너무 개의치 않고 흉몽이라면 안전을 위해 조금 더 생활에 주의하면 좋겠습니다. 썩은이빨 빠지는 꿈은 어떨까요? 

<썩은이빨빠지는꿈 길몽과 흉몽 사이>

썩은 이빨 빠지는 꿈

이빨은 가족을 상징합니다. 사실 꿈에서 나의 신체를 해하는 경우 좋지 않게 꿈풀이가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빨도 마찬가지입니다. 손실이 되거나, 손상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비슷한 예로 머리카락, 손톱, 눈썹, 손/발가락, 팔/다리 등이 있습니다. 

썩은 이빨 빠지는 꿈

뭔가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썩은 이빨이 빠지는 건 그야말로 좋은 일이지요. 즉, 현실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길몽으로서 금전운이 올 수도 있고, 나에게 어렵던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썩은이가 그냥 저절로 빠지든, 내가 뽑았든 상관없습니다. 나의 걱정 근심이 사라질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

이빨 전체가 빠지는 꿈

좋은 꿈은 아닙니다. 흉몽으로 해몽할 수 있는데, 위에도 언급했듯이 이빨은 가족을 상징하므로 멀쩡한 치아가 전부 다 빠졌다면 가족에게 화가 생길 수 있으니 좀 더 챙겨야 할 것입니다. 또는 내가 준비해온 중요한 일들이 한 번에 와르르 무너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이 될 수도 있고, 이성과의 헤어짐이 될 수 있고, 돈을 잃을 수 있으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떠나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앞니가 빠지는 꿈

앞니 중에서도 윗니는 윗사람, 아랫니는 아랫사람을 뜻합니다. 내 가족 중에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좀 더 관심 있게 가족을 돌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는 금전운이 될 수도 있고, 건강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

부모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해몽합니다. 자식 입장에선 최악의 흉몽이 되겠네요. 윗 어금니는 아버지를 의미하고, 아랫 어금니는 어머니를 의미합니다. 

이빨이 흔들리는 꿈

꿈속에서 이가 흔들렸다면 질병에 관한 꿈입니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가족 중 누군가가 아플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가족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한 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이라면 회사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가짐을 되도록 단정하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빨 흔들리는 꿈

송곳니가 빠지는 꿈

금전운으로 어떤 특별한 이득이 들어올 수 있음을 뜻합니다. 괜찮은 꿈풀이 항목 중 하나겠네요. ^^ 

새롭게 이가 나는 꿈

집안에 새로운 누군가가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혼사가 오간다면 그와 관련이 있겠고, 이성을 찾는 중이라면 좋은 베필을 만날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직원이, 학생이라면 새로운 친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꿈을 어린아이가 꾸었다면 집에 행운이 찾아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이빨이 깨지는 꿈

멀쩡한 이빨이 깨지는 걸 보았다면 나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건강 잘 챙겨야지요. 피를 보았다면 재물을 뜻하는 피를 봤기 때문에 오히려 금전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썩은 이빨 빠지는 꿈이 저는 제일 좋습니다. ㅋ 사랑니가 빠졌다면 연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이빨이 빠지는 걸 보았다면 죽음, 퇴직 등의 해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좋지 않지요. 허나 이런 최악의 흉몽이라 하더라도 그저 좀 더 조심하면서 현실에 임하면 되겠습니다. 이것 때문에 뭔가 대단한 걸 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