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집이 무너지는 꿈, 꿈풀이 해몽

단잠을 자지 못하고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셨나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가 될 수 있기에 꿈풀이를 자세히 써보려고 합니다. 좀 더 기억을 더듬어 구체적으로 어디에 해당되는지 아래 해몽 내용들을 하나씩 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집이 무너지는 꿈, 꿈풀이 해몽>

집이 무너지는 꿈 꿈해몽

집이 무너지는 꿈의 기반은 길몽에 가깝습니다. 갱신, 갱생의 의미를 가지며, 묵혀왔던 근심, 걱정거리가 사라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이런 꿈을 꾸게 됨으로써 비로소 뭔가에서 해방되는 계기를 만날 수 있으니 참 좋은 꿈인 것이지요. 다만,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세요. 

집이 부서지는 꿈, 무너지는 꿈

두 가지는 비슷한 듯하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일부(벽, 담, 지붕 등)만 부서지는 형태의 꿈이라면 나의 기반들에 일정한 타격이 올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가정환경에도 좋지 않은 어떤 일이 생길 수 있고요. 그러니 좀 더 조심하면서 문제가 생길 곳이 없는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완전히 집 전체가 무너지는 꿈이라면 나의 상황, 위치, 명예, 돈 등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그렇다고 설레발치면 곤란합니다. 현실은 생각보다 냉혹하니까요. 조직 개편, 부동산 매각, 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등 기존의 위협적인 상황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집이 부서지는 꿈 꿈풀이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

홍수, 지진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해당됩니다. 이는 외부의 어떤 영향으로 인해 현실에 변화를 준다는 의미한데, 특히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히 흐름을 지켜봐야 합니다. 득이 될 수 있지만, 큰 금전적 손실이 올 수도 있습니다. 실직을 예고하기도 합니다. 대외적 변수에 대해서 체크해야 합니다. 

직접 내 집을 부수는 꿈

나 스스로가 과거를 청산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환경으로 개척한다는 뜻입니다. 또는 다른 일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회사원이라면 부서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미 새 길을 모색 중이라면 그쪽으로 잘 파는 것도 좋습니다. 

집이 갑자기 흔적도 없이 와르르 무너지는 꿈

지난날 문제 되었던 것들이 다 정리되면서 새 출발 하게 될 징조입니다. 더불어 재물운이 함께 따라올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완전히 새로운 환경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는 기회를 잘 잡아야 할 것입니다. 

무너지는 건물 안으로 사람들이 들어갔다면?

세력, 권력의 이동이 예상됩니다. 눈치 싸움을 잘 할 수 있도록 주변의 정세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건물이 무너지는 꿈

불에 타서 집이 사라졌다면

이번에 불 꿈에 대한 다양한 해몽을 정리했었습니다. 꿈에서 불은 길몽의 징조가 강한데요. 이 경우 대통운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큰 운이 따라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길몽이네요. 

태풍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

뜻밖의 사고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에 화가 생길 수 있고, 하고자 하는 일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만사에 대비해야겠습니다. 

일부 집의 구성물의 문제를 목격했다면?

만약 대들보가 무너지는 장면을 위주로 봤다면 이별, 배신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의 악화를 경고하는 것이니 몸 관리에 좀 더 힘써야겠습니다. 대문이 부서지는 걸 봤다면 도둑을 떠올려야 합니다. 내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소중한 귀중품들을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문짝이 부서졌다면 계획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천장이 내려앉았다면 주변 사람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윗사람 때문에 힘들 수 있게 됩니다. 

고층 건물이 무너지는 꿈

일반 집이 무너지는 것과는 달리 하고 있는 일의 실패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점검이 필요하고,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험에 떨어질 수 있고, 사업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또는 대형사고나 천재지변이 생길 수 있는 징조이기도 하고요. 아파트가 무너지는 꿈이라면 나와 주변 사람들 중 해고를 당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학교 건물이 무너지는 꿈

그동안 공을 들여 준비해오던 일들이 물거품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디테일한 점검이 필요하겠지요. 

폐허가 된 건물이 무너지는 꿈

내가 속해있는 가족, 회사, 특정 조직 안에서 어떤 불화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관계에 대해 특히 조심해야 하고, 진행 중인 일, 사업 등에 대해서도 점검해봐야 합니다. 만약 폐가 정도가 아닌 단순히 낡은 집이 무너졌다면 반대로 일이 잘 풀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변의 도움도 받을 수 있게 되고, 재물운도 따라줍니다. 

집은 우리네 삶의 터전입니다. 꿈에서 무너지는 걸 봤다면 썩 기분이 좋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그게 때론 길몽이 되기도 하니 그렇다면 기분 좋게 일상으로 돌아가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흉몽이라 하더라도 너무 걱정 말고, 조금 더 조심하면서 한발한발 삶을 내디뎌 가면 될 것입니다. ^^

[다른 참고 글]

- 불 꿈에 대한 다양한 해석

- 동전 줍는 꿈 해몽

- 바퀴벌레 꿈 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