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죽은 친구 꿈, 해몽 여러가지

살아서 죽은 친구 꿈을 꾼 사람이라면 제 생각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많든 적든 느끼고 있어서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단지 본다는 건 길몽이 될 수 있고, 꿈에서 그 일로 불쾌했다면 흉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직업, 거주지의 변동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죽은 친구 꿈, 해몽 여러 가지>

죽은 친구 꿈 해몽, 꿈풀이

저 역시 죽은 친구가 여럿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죽기 전날 마지막으로 만난 게 나였고, 그 이전에 일련의 갈등의 상황이 있었지요. 크게 싸우거나 그랬던 것도 아니고, 친했던 사이였기에 만났을 때 친구가 사과했고, 그럴 필요 없다고 앞으로 우리가 더 잘하면 된다고 서로 토닥이고 헤어졌지요. 근데 그게 마지막 인사였어요. 

친구의 죽음은 저에게 충격이었고, 공황장애가 왔으며, 회사를 긴 시간 쉬어야 했습니다. 지금은 어려운 감정들에서 벗어나긴 했지만, 아주 가끔 꿈에서 만나곤 합니다. 죽은 친구 꿈은 예지몽이 될 수도 있지만, 심리 상태가 반영된 환영에 불과하기도 합니다. 신경 쓰인다면 친구의 납골당에 찾아가 보거나, 친구의 가족분들의 안부를 여쭤보는 것도 좋습니다. 

죽은 친구 꿈

선명하게 기억되어야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고 있던 일들이 잘 풀릴 수 있습니다. 특히 꿈속에서 친구가 웃고 있었고, 그게 좋았다면 더 좋습니다. 또는 친구와 반갑게 포옹을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업의 번창, 직장에서의 승진, 가족 안에서의 경사 등등 좋은 일을 예견합니다. 

죽은 친구가 나를 애타게 찾거나 부르는 꿈

나에게 큰 사고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징조입니다. 매사에 조심하고, 특히 교통사고를 조심하세요.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며,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좀 더 써야 합니다. 

친구가 다시 살아나는 꿈

그러면 좋겠지만, 현실성이 없지요. 다만, 지금의 힘듦과 어려움이 시간이 흐르고 반드시 해결된다는 의미로 꿈풀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일이라면 떨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죽은 친구 꿈

죽은 친구가 돈을 주는 꿈

길몽으로 금전운이 따라온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꿈을 꾼다면 로또, 연금복권 유혹을 받게 되지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잘 풀리는 걸 기대해볼 수 있고, 주식을 한다면 내가 산 주식이 오를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친구가 돈을 많이 줄수록 더 좋은 해몽이 된다고 합니다. 

죽은 친구가 우는 꿈

뭔가 갈등의 요소가 내 주변에 없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내 마음을 관리하고,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외로움을 상징하기도 한다고 해요. 특히 나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라고 하니 내 마음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죽은 친구를 보고 내가 우는 꿈

만약 꿈에서 대성통곡을 했다면 지금 준비하고 있는 학업, 직장, 사업 등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되어 성공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작은 울음도 좋은 의미지만, 이왕이면 크게 울어야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 이런 꿈을 꾼 적 있는데, 다음날 너무 우울했어요. 죽은 친구가 하루 종일 아른거려서 일을 할 수가 없었거든요. ㅠ 해몽도 좋지만, 그게 모두 다 맞는 건 아니라는 거죠.

죽은 친구가 안아주는 꿈

꿈속에서 편안하고 기분이 좋았다면 현실에서도 그 기분 좋은 기운이 이어져 나간다는 의미가 되고, 만약 불편한 감정이었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그 불편한 감정이 이어진다는 뜻입니다. 

죽은 친구를 따라가는 꿈

사자를 따라가는 건 그리 좋지 못합니다. 이건 죽은 조상꿈도 마찬가지지요. 이런 꿈의 꿈풀이는 대체적으로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가족들 중 누군가, 친구 지인 중 누군가가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아플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왕이면 죽은 친구의 넋을 달래주는 게 좋은데, 납골당 등 친구가 있는 곳을 찾아가 오랜만에 인사하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죽은 친구가 나를 안 좋게 보는 꿈

조금 섬뜩하지요. 살아생전 관계를 떠나 꿈에서 나를 째려보거나 쌀쌀한 표정으로 쳐다봤다면 흉몽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고수 들어올 수 있으니 여러모로 조심조심, 안전을 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죽은 친구와 밥 먹는 꿈

밥을 먹거나 내가 직접 음식을 대접하거나 하는 등의 식사 장면이 선명히 기억된다면 이 역시 재물운이 생긴다는 징조입니다. 재물복이 생겨 의도치 않게 돈이 굴러들어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대접을 받게 된다면 사건사고에 휘말릴 수 있으니 행실과 말에 조심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식사가 만족스럽지 않고, 깨작되었다면 그 또한 흉몽일 수 있습니다. 

죽은 친구가 또 죽는 꿈

좀 많이 슬픈 내용이네요. 하지만, 이건 큰 횡재수를 의미합니다. 금전운이 있고, 경사가 생길 수 있으니,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학교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죽음'은 피할 수 없는 인간의 마지막 미션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지는 못하지만, 죽은 이의 극락왕생을 빌어주고, 함께했음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한 번씩 추억하는 것이 남은 우리의 행동지침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을 쓰면서 먼저 떠난 친구들도 생각하게 되고, 또 엄마 같았던 할머니도 그리워집니다. 꿈이 모든 걸 완벽히 예견하지는 않습니다. 죽은 친구 꿈을 꾸었다면 해몽도 좋지만, 시간을 일부러라도 내어 추억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이왕이면 좋은 추억들만 남기고, 안 좋은 기억들은 털어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래 참고 글]

- 돌아가신 조상꿈, 로또 맞은 사연

- 동전 줍는 꿈

- 불 관련 꿈해몽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