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불 꿈해몽, 상황별 해석

자다가 불 꿈을 꾸게 되면 기분이 썩 좋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면 뭔가 탔거나, 태웠거나, 그런 걸 봤기 때문이죠. 이런 꿈을 잠에서 깨어났을 때 기억이 나지 않는 게 좋지만, 다 기억난다면 불 꿈해몽을 통해서 어떤 상황인지 해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불 꿈해몽, 상황별 해석>

불 꿈해몽, 해석 정리

불이 꿈에서 나오는 건 대체로 길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불은 본다는 건 예로부터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징조로 보고 있으며, 재물운, 권력운, 사업운 등 잘 풀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몇몇 상황에 대해서는 흉몽의 기운도 있으니 아래 내용 다 살펴보시고 어디에 해당되는지 짚어보시기 바랍니다. 

길몽의 의미가 강한 불 꿈해몽

불구경하는 꿈

불난 집에 부채질은 아니고 그저 구경을 했다면 내가 준비하고 있는 어떤 일들이 잘 풀릴 수 있다는 의미가 되는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이면 시험운이 좋을 수 있고, 사업가라면 사업이 잘 풀릴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불 끄는 꿈

작은 불이든, 큰 불이든 활활 타오르는 걸 내가 끄는 꿈을 구셨나요? 그렇다면 이건 기회입니다. 뭔가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는 의미에요.

누군가 내 집에 불을 질렀다

그 사람이 귀인,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혹 모르는 사람이라면 나에게 기회를 주고, 재물을 더 얻게 해주는 길몽입니다. 

내가 불길에 휩싸였다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하지만, 그 불이 강하면 강할수록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는 엄청나게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신분 상승의 기회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불 속에서 사람을 구해냄

소방관분들은 정말 존경받아 마땅한 분들이지요. 꿈에서나마 내가 불 속에서 사람을 구했다면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 될 것입니다. 멋진 수익, 성공, 합격 등의 보상이 따라올 수 있어요. 

숲, 언덕 등이 타는 꿈

좀 더 규모가 큰 넓은 곳이 타고 있다면 이건 큰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하는 일마다 잘 풀릴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불덩이가 떨어져 불이 번짐

메테오라고 하지요. 이런 꿈을 꾸기는 쉽지 않은데, 이건 큰 깨달음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어쩌면 예기치 않은 여행을 떠나게 될 수도 있고요. 

아궁이 불

아궁이는 요즘 시대엔 보기 힘들죠. 꿈에서 만났다면 사업이 잘 풀린다는 의미입니다. 혹 계획하고 있는 사업계획이 있다면 추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대로 아궁이 불이 꺼지는 걸 봤다면 금전적 어려움을 만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촛불을 끄는 꿈

꿈속에서 촛불을 껐다면 역시 금전운이 따라온다는 의미입니다. 

성냥 불

성냥을 모르는 세대가 자라고 있지요. ^^ 만약 꿈에서 성냥으로 불을 붙였다면 투자하고 있는 것들이 성공을 거둔다고 합니다. 유명세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강물, 바닷물에 불이 붙는 꿈

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은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지요. 그만큼 어려운 일이 성사될 수 있다는 징조이며, 누군가 큰 곳 (기관 등)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불이 옮겨붙는 꿈(번지는 꿈)

불이 옮겨 다니며 여기저기 붙는다면, 일이 잘 풀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저기 홍보가 될 수도 있고, 여기저기에서 도움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조력자가 많이 생길수록 일은 더 잘 풀리게 됩니다. 다만, 여기서 물로 옮겨 다니는 불을 끈다면 많은 금전적 지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 몸에 불이 붙어도 비슷한 의미가 됩니다. 

도시, 마을이 타는 꿈

엄청 큰 불이지요. 이 꿈을 여성분이 꾸었다면 이건 태몽이라고 합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불덩이를 안고 있는 경우

이런 경우도 태몽과 관련이 있는데, 태어날 아기는 예술적 재능을 타고난다고 합니다. 

옷에 불이 붙는 경우

이 경우 연애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주변을 살펴보세요.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흉몽의 의미가 강한 불 꿈해몽

불이 꺼지는 꿈

혹 금전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업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고, 공부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험 운이 좋지 않을 수도 있고요. 따라서, 좀 더 조심해서 생활에 임해야 하고, 하는 일에 대해서도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더듯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연기만 난다면 집에 우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요. 

불이 나서 다 타고 재만 남은 꿈

이미 다 타버리고 재만 남은 상황을 보았다면 이건 좋지 않습니다. 활활 타오르는 것까지 봐야 하는데 말이죠. 금전운이 좋지 않고, 있던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 집이나 큰 재산을 담보로 했다면 그걸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불 속에 있으나 타지 않는다

내가 불 한가운데 있는데도 내 몸에 불이 붙지 않고, 타지 않는다면 별로 좋지 않은 징조입니다. 원하는 걸 이루기 어렵다는 의미인데, 혹 가지 말아야 할 길을 가고 있는 건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있어선 안 될 일입니다. 내가 불을 지르는 건 방화범이 되는 것이고, 내가 불을 꺼야 할 상황이 있다는 건 그 상황 자체가 안타깝습니다. 싸움구경, 불구경이 제일 재미있다고 하지만, 생각해보면 즐길 거리가 되지는 못하지요. 

다만, 불멍이 유행하기 때문에 캠핑하면서 모닥불 피워놓고 불을 보며 멍때리는 건 힐링도 되고, 마음 관리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꿈은 꿈일 뿐입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