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돌아가신 조상꿈, 꿈풀이, 로또 맞은 사연

자다가 돌아가신 조상꿈을 꾸었다면 어쩌면 굉장히 좋은 의미인 길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흉몽이 되기도 하지요. 때로는 이 꿈으로 인해 로또 맞은 사연이 심심찮게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꿈풀이, 해몽을 정리해봅니다. 어디에 해당되는지 하나씩 살펴보세요. 

<돌아가신 조상꿈, 꿈풀이, 로또 맞은 사연>

돌아가신 조상꿈 꿈풀이 해몽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 그 외에도 이미 돌아가신 조상님이 꿈에 나왔다면 기본적으로는 반가운 마음이 먼저 생깁니다. 보고 싶어지기도 하고요. 나에게 엄마였던 할머니가 돌아가진 지 오래되었지만 지금도 가끔 꿈에 나오면 너무 좋지만, 잠에서 깨면 보고 싶은 마음에 한참을 울기도 하네요. 

조상꿈으로 로또 맞은 사연

5년 전 사연인데, 꿈에서 돌아가신 부모님께서 5만 원 2장을 주셨고, 그리고 나서 복권을 샀는데 1등에 당첨되었다고 하네요. 어떤 분은 꿈에서 번호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다 기억하지 못하는데, 이분은 4개의 숫자를 기억했고, 다른 것과 조합해서 5천 원치 로또를 샀습니다. 4등 3개, 5등 2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색적인 경험이 될 수밖에 없지요. ^^ 

꿈이라는 건 현실과 딱 맞아떨어지는 건 분명히 아닙니다. 하지만, 때론 그 기운을 받아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하고, 일이 잘 안 풀리게 되는 문제를 맞닥뜨리게 되기도 하지요. 

이럴 때 로또, 연금복권 등을 사보세요.

꿈에 나타나신 조상님이 돈다발을 쥐여주거나, 어떤 좋은 말을 해주거나, 꽃을 주거나, 복권을 주는 등의 내용이라면 저라면 그 주에는 로또를 사보겠습니다. 함께 모내기를 하거나, 보따리를 받거나, 보석을 쥐어주는 내용도 좋습니다. 

조상꿈 해몽

아버지, 할아버지가 말 타고 집안에 들어오시는 꿈

집에 경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그 말이 좋을수록 경사는 커지는데, 특히 인복이 생길 수 있어 집에 새로운 식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재물운과도 연계되어 재물복이 터질 수도 있고요. 단, 말이 너무 상태가 안 좋거나 허름한 상태면 나쁜 소식이 들릴 수도 있습니다. 혼사가 진행 중이라면 더더욱 조심해야 해요. 

조상이 밭을 매는 꿈

조상이 꿈에까지 나와 일을 한다는 건 그만큼 정성과 노력을 나에게 들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학업, 사업 등 진행 중인 어떤 일들에 충분히 공을 들였다면 그에 걸맞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직, 이사, 새로운 사업, 시험 등을 준비 중이라면 순탄하게 해낼 수 있게 됩니다. 

돌아가신 조상이 살아 돌아오는 꿈

가족, 부부, 형제지간에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서로를 배려하겠다는 마음가짐을 점검하고 불편한 마음이 생겼다면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니면 큰 싸움이 날 수도 있거든요. 

돌아가신 조상꿈 음식 대접

돌아가신 조상꿈 - 소

만약 암소를 집에 끌고 들어왔다면 새로운 여자 식구가 생김을 의미합니다. 성품이 좋고, 행실이 바른 며느리가 들어올 수 있고, 예쁜 딸이 태어날 수 있는 태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사람 문제가 아니라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소를 끌고 집 밖으로 끌고 나가버리거나 멀리 끌고 간다면 소중한 무언가를 잃을 수 있다는 징조입니다. 따라서, 사업, 학업, 연애 등 다방면에서 조심해야 하며, 임산부라면 유산을 조심하고 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병이 찾아올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도 평소보다 더 힘써야 할 것입니다. 

암소를 파는 상황이라면 집안에 여자가 있을 경우 시집을 갈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집이 팔릴 징조도 있다고 하네요. 

돌아가신 조상꿈 - 음식 대접

현실에서도 제사 등 조상을 위해 차례상을 차리는 건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복을 내려주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꿈에서도 음식을 대접했다면 횡재수가 생길 수 있고, 무언가 바라던 것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됩니다. 부귀영화를 누릴 수도 있게 되고요. 

다만, 대접한 음식을 조상님이 드시지 않았다면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확률이 커지기에 다시 한번 검토해보는 센스를 발휘하는 게 필요합니다. 조상님과 함께 음식을 먹는 것은 물질적 풍요, 정신적 풍요를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돌아가신 조상님이 누군가와 강을 건너는 꿈

강을 건너는 건 우리네 오랜 시간 동안 '죽음'을 의미해왔습니다. 따라서, 이미 돌아가신 조상님이 나, 가족, 또는 누군가와 함께 강을 건너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이 되겠습니다.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기에 현실에서 그에 맞는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큰 병에 걸릴 수도 있고, 심하면 혼수상태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강을 건너다 되돌아왔다면 목숨만은 건질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혹, 꿈속에서 이를 자각하고 있다면 절대로 조상님을 따라가서는 안 됩니다. 너무나도 그리운 아버지, 어머니라고 해도 말이죠.

돌아가신 조상님 꿈 - 누군가 데리고 나가는 꿈

손주들, 내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는 꿈이라면 그 아이들의 죽음을 점칠 수 있는 흉몽입니다. 사고를 조심해야 하고, 건강을 각별히 살펴줘야 합니다. 행실에 주의해야 하고, 평소보다 더 관심 있게 아이들을 돌봐야 합니다. 

돌아가신 조상님이 누구냐에 따른 꿈해몽/꿈풀이

할아버지를 봤다면 나의 가야 할 길을 가리켜주는 것입니다. 웃음을 보았다면 가던 길에 축복이 내려질 것이고, 험악한 모습을 봤다면 다시 한번 나의 길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할머니를 봤다면 나의 양심을 되짚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친척을 봤다면 표정에 따라 행운이 올 수도 있고, 반대일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가 나왔다면 행운을 의미하는데, 그 표정이 좋다면 더 큰 행운은 거머쥘 수 있을 것입니다. 어머니 꿈은 사랑에 대한 꿈입니다. 표정이 밝다면 사랑받게 될 것은 의미하고, 표정이 어둡다면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죽은 배우자가 나왔다면 어려움이 해결되고, 내 앞에 놓여 있는 어려움들이 잘 풀리게 될 징조입니다. 죽은 딸이 나왔다면 역시 어려운 일에 대한 조력자가 나타나 해결해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물론 좋은 표정과 차림이어야 하지요. 나를 노려보고 있거나 차림이 안 좋다면 반대의 의미를 가집니다. 

돌아가신 조상꿈 - 자손을 만지는 꿈

뭔가 귀엽고 예뻐서 만져주는 느낌이라 해도 이건 흉몽에 속합니다. 자손에게 병치레 할 수 있다는 걸 암시해주는 징조로 꿈 이후에 아이들의 건강을 특별히 더 챙겨야 합니다. 혹 시름시름 앓는다면 전문의 진단을 반드시 받아보세요. 

돌아가신 조상님이 우는 꿈

이 눈물의 의미는 악재를 의미합니다. 내 집안에 큰 우환이 닥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이지요. 직장생활 점검을 통해 해고의 위험이 없는지 살펴보고, 사업장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 신상에 문제가 될만한 그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은 점검하고 넘어가는 게 필요합니다. 

돌아가신 부모님, 친지, 조상님 행색이 안 좋은 꿈

자손들에게 액운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역시 안 좋은 꿈이네요. 

조상님께 물건을 받는 꿈

조상이 사용하던 밥그릇을 얻었다면 태몽입니다. 수저를 받았다면 재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총을 빼앗았다면 하던 일이 잘되지만, 계획에 없던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돈을 받았다면 풍족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돌아가신 조상님과 대화

이는 꿈에서의 분위기가 현실에 그대로 이어집니다. 꾸지람을 들었다면 사업에 차질이 생기거나 집안에 예기치 않은 일이 생겨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좋은 대화를 했다면 복이 내려지는 것이겠고요. 사업이 번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병이 있다면 나을 수 있다는 의미고요. 

죽은 조상님을 목욕시키는 꿈

길몽으로 현실에서 좋은 일들이 이어지고, 내가 하고자 하는 모든 것들에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돌아가신 조상꿈 - 대문으로 들어오시다

우리 집이 번창하게 되어 부를 누리게 된다는 징조입니다. 

죽은 조상이 꿈에서 또 죽는 꿈

이는 과거에 이미 성취감을 맛봤던 그 어떤 일들을 다시 한번 이룰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좋은 징조이지요. 

돌아가신 부모님, 조부모님을 비롯해 친지분들이 꿈에 나타난다는 건 어쩌면 내 마음이 지쳐서일지도 모릅니다. 꿈해몽, 꿈풀이와 상관없이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 건강을 다시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흉몽으로 풀이된다고 해도 조심하면 됩니다. 길몽이라 해도 누구나 큰 복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요.

현재를 살아가는 자세와 모습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단순히 해몽에 매달리지 말고, 삶을 개척해나갈 수 있는 자세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다른 참고 글]

- 불에 대한 꿈해몽 여러 가지

- 동전 줍는 꿈 꿈풀이

- 바퀴벌레 꿈 해몽